250519(트럼프, 자동차 관세 25% 역풍, 북미 자동차 생산량 줄고 가격은 올라 & 하원, 주40시간 근로시간 단축 공청회 시작해, 2030년까지 점진적 단축으로 무게 실려) > 일일경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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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519(트럼프, 자동차 관세 25% 역풍, 북미 자동차 생산량 줄고 가격은 올라 & 하원, 주40시간 근로시간 단축 공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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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관리자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회 작성일 25-05-20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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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XICO 일일 경제

1621 2025.05.19 ()          


트럼프, 자동차 관세 25% 역풍, 북미 자동차 생산량 줄고 가격은 올라

[El Financiero]

 

- 트럼프 대통령이 4 3일부터 자동체 관세 25%를 도입하자 한 달 동안 자동차 생산량은 줄어들고 신차 평균 가격은 오르는 등 트럼프 의도와 반대로 자동차 시장이 움직이고 있음.

- 올해 2분기 자동차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만 대가 감소할 것으로 추산되며 올해 북미 생산량도 전년 대비 6.9% 감소할 것으로 전망됨.

- 또한 지난달 미국 내 신차 평균 가격은 4 8천 달러를 기록하면서 전월 대비 2.5% 상승하였으며 이는 일반적인 4월 신차 가격 상승률인 1.1%의 두 배를 넘는 기록임.

- 전문가들은 트럼프 관세가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예고되면서 구매 열풍이 시작되어 자동차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으며 관세가 붙는 수입차가 아닌 차량들도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경고함.

 

하원, 40시간 근로시간 단축 공청회 시작해, 2030년까지 점진적 단축으로 무게 실려

[El Economista]

 

- 멕시코 하원 노동상임위는 주48시간을 40시간으로 단축하는 개정안을 논의하고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전국 공청회를 오는 6월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함.

- 주요 활동으로는 재계, 노동계. 국제기구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는 공청회를 개최하고 이를 입법에 반영하기 위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9월에 다시 열리는 하반기 회기에 발의하여 최종 논의와 표결을 포함하는 것임.

- 파트리시아 메르카도 하원의원은 이제 40시간으로 옮겨가는 추세는 불가피하나 다만 멕시코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점진적 근로시간 단축 가능성을 시사함.

- 역자 주) 셰인바움 대통령도 마찬가지로 공식 석상에서 주40시간 근로시간 단축 통과에 대해 의지를 드러냄과 동시에 2030년까지 점진적으로 줄이는 방향에 더욱 무게를 싣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음.



                       주요 금융지표 (05.19)

지표명

전일(05.16)

금일(05.19)

주가지수

(IPC, 포인트)

57,970.88

58,016.74

중앙은행 기준금리

(TASA OBJETIVA, %)

8.50

8.50

연방 관보 고시 환율

(페소/달러)

19.4780

19.5147

Magna / Premium 
휘발유

멕시코 평균 (페소/리터)

23.622

25.544

23.622

25.530

자료원: 연방관보, 멕시코중앙은행, nacionalgasoliner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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